MIRACLE+ 산학협력 고도화를 통한 대학·지역 상생시스템 창출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 사업단은 “강원도에 기적을 일군다”는 사명감으로 강릉을 중심으로 한 강원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지역산업과의 쌍방향 협력과 지원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변화속도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는 물론 산학공동기술과제개발, 기술사업화 등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 기업이 매칭된 현장실습,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으로 지역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학기 초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FESTA집중학기제는 지역사회 개방형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교육모델로 자리잡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비기술지주회사의 개념을 정립하여 대학의 특화분야 중 하나인 지역문화콘텐츠 발굴을 통한 사업화와 지역발전 기여를 위해 ‘CKU콘텐츠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운영 중입니다.
특히, 글로벌거점센터 확충을 위해 미주와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대륙별 글로벌네트워크를 지속 확대하여 가족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등을 적극 지원하여 대학과 기업, 지역 사회와 지역산업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강원도의 기적”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MIRACLE LINC+사업단은 본교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연구장비, 대학 보유 기술자산 등 대학역량을 집중 활용하여 ‘사회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한 인력양성과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여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사업단장
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