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열린대학과 지역사회, 창의인재와 융합지식의 공유가치 -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 사업단

산학연 정책자료

HOME 산학 Lounge 산학연 정책자료

정선 명품 5일장, 온라인서 라이브로 만난다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2020.09.16 조회수 45

군·상권활성화재단 마케팅 방안
19~21일 ‘장보기 챌린지’ 운영
유튜브·인스타그램 통해 생방송

 

[강원도민일보 윤수용 기자]정선군과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도입해 시험대에 올린다.

군과 재단은 오는 19일부터 대한민국 명품 5일장을 보유한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추석맞이 정선 5일장 가는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선아리랑시장과 정선읍 상권활성화 구역 내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온·오프라인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판로 개척을 타진한다.

주요 이벤트는 ‘정선아리랑상권 투어쇼’,‘정선아리랑시장 장보기 챌린지’,‘투게더 정션 릴레이’ 등이다.투어쇼는 오는 22일 정선아리랑상권 내 10개 점포를 사전에 신청을 받아 온라인 스트리밍 기반의 소개 영상을 라이브로 송출한다.장보기 챌린지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정선아리랑시장을 배경으로 게임미션을 수행하면 페이백과 경품을 제공한다.

투게더 정션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추석명절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지인을 지목해 정선5일장에서 구입한 특산물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또 재단은 오는 17일 시장 공연장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온라인 쇼핑과 배달 앱 등 비대면 거래가 급증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피해를 극복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시범 운영한다.라이브 커머스는 와와정선 TV 인스타그램과 강원장터 TV 유튜브,정선여행 SNS 등을 통해 생방송 된다.

전증표 군 경제과장 “코로나19 극복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정선군의 독자적인 플랫폼도 확보해 규모와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출처 : 강원도민일보(9/16)

 

맨 위로(Top)